코인와우

조회 수 1620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상한가따라잡기에 관하여

 

상한가따라잡기란 강한 테마를 형성한 종목이나 좋은 재료가 있는 종목이 상한가에 지입할 때 과감히 추격매수를 감행해 보유한 후 매도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그러면서도 쉽게 실전 투자에 응용하지 못하는 것은 급상승에 따른 급락의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경험상 상한가따라잡기의경우 대부분의 개인투자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안전한 투자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쉬운예로 내일 오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주식은 과연 어떤 주식입니까?정답은 바로 상한가 친 주식입니다. 오늘 강한 매수세가 등장해 상한가로 종가를 마무리했기에 내일도 오를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상한가따라잡기라는 것은 특히 상승장세가 아닌 횡보장이나 하락장세에서 매우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상승장에서는 어떤 종목이든 오를 확률이 높은법, 그러나 하락장세, 혹은 지루한 횡보장세에서는 특별한 주도주나 테마주를 제외하고는 개인투자자들은 어지간해서 수익을 내기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이런 무기력한 장세에서 나타나는 강한 상한가 종목은 모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동안 매수할 주식이 없어 관망만하던 대기 투자자들이 무언가 있구나 하며 한꺼번에 몰려드는 매우 특별한 모멘텀이 바로연속 상한가 종목에서 형성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락장세나 지루한 횡보장세에서는 상한가따라잡기처럼 매력적이고 안전한 투자방법도 드뭅니다.

 

 상한가의 목적

상한가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세력이 다음날 물량을 팔기위해 인위적으로 상한가를 만드는 경우. 단기 투기성 성격이 짙기 때문에 당일 큰 손해를 볼 가능성도 크며, 대체로 다음날 대량거래를 동반하며 음봉으로 마감하게 됩니다. 둘째는 세력이 매집한 물량을 며칠후에 매도할 목적으로 만드는 상한가. 이런 상한가야말로 진짜 상한가이며, 다음날 연속상한가 행진을 벌일 수도 있으며, 고가놀이 패턴으로 진행되거나 거래량없는 속임수음봉으로 추가로 물량을 매집한 후 지속적으로 급상승시키기도 합니다. 문제는 개인투자자들이 후자쪽 상한가보다는 전자쪽 상한가에 쉽게 유혹된다는 사실. 같은 상한가라도 힘 좋고 돈 많은 세력이 존재하는 상한가를 잡아야 하는건 두말할 필요도없습니다.

 

 

강한상한가란?

세력이 며칠후에 매도할 목적으로 상한가를 친 종목은 대부분 주가관리가 잘 된 종목입니다. 이런 종목들에서 나타나는 상한가는 강하게 급상승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강한 상한가는 대체로 장 개시수 10시이전에 강하게 상한가로 말아올립니다. 여기서 강한 종목은 장시작후 9시에서 9시 30분 사이에 상한가에 진입하는 종목입니다.

 

상한가따라잡기란 바로 이처럼 장초반에 강하게 상한가로 마감하는 종목에서만 빛을 발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당일 종가가 반드시 상한가로 마감되어야 합니다. 또한 상한가에 진입한 이후로도 상한가를 지켜야 함은 물론 거래량도 없어야 합니다.

상한가 다음날 장초반부터 대량거래가 발생하면 팔기 위한 상한가로 인식하여 매우 신중한 매매를 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