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와우

조회 수 1652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상승장서 대처하는 초보 투자자의 자세

 

1.상승장에서 주도주들을 과연 잡아야 하나?

상승장을 대표하는 주식 기아차입니다.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올라가는 주식이기 때문에, 지금 매수를 해도 될가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자동차주는 하나쯤 보유하고 있어야 상승장에서 소외되지 않는데, 이 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쉽게 매수를 할 수가 없습니다.

기아차, 현대차, 현대모비스등 자동차 우량주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일단은 자동차 주식은 쳐다보지 안흔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주는 워낙 전망이 좋아서 하락을 해도 많이 안할 가능성이 크지만, 고점에 있는 주식을 함부로 매수 하는것도 위험한 매매 중 하나입니다.  내 종목도 자동차 주만큼 오르겠지 난 큰 욕심은 안부린다 라는 심리를 가지셔야 합니다.

 

 

KT같은 종목은 아이폰으로 인한 수혜도 예상이 되는데, 상승장서 상승을 못하고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도 IT업황이 안좋아질거란 리포트에 계속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식(시총 상위주인데, 지지부진한 종목들)을 보유하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스피가 상승을 한다는 것은 시가 총액 상위 종목들이 대부분 상승을 한다는 것입니다. 코스피가 1840에서 1900선을 간다면, 이런 종목들(하이닉스,KT)이 낙폭이 크기 때문에 키맞추기를 위해 더 큰 상승률이 나올 수가 있는 것입니다.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니죠.하이닉스도 안좋은 리포트들 덕분에 추가 하락도 가능한거고,KT도 계속 하락을 할지는 알수가 없는거겠죠.

기아차가 10% 상승을 하는것보다, 하이닉스가 10%상승을 하는 덜 부담스럽다는 것입니다.

(물론 기아차가 더 상승을 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하이닉스,LG디스플레이,금융주등 지지부진 하지만, 우량한 종목들을 보유하고 있다면, 계속적으로 보유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팔면 오르고 내가 사면 떨어진다는 초보투자자의 넋두리는 이럴때 많이 나옵니다. 자기 종목이 안오른다고, 팔고 다른 종목을 매수하면, 꼭 본인이 판 종목은 상승을 하고 마는 일종의 머피의 법칙이 나오게 되겠지요

 

본인이 판단했을대 우량하다고 생각이 되는 종목은 계속 보유를 하게 되면, 상승장서 상승 추세를 탈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입니다 9월초에 저점을 찍었는데, 결국 거기서 팔고 나가느냐, 아니면 더 버티면서 수익을 창출해 내느냐가 투자자의 몫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승장이라도 버릴 종목은 과감히 버리세요 우량하다고, 시총 상위 주라고 다 잘 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